2025/04 7

[노동절 앞두고 이임] 황병근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 “노동자의 삶을 지킨 3년, 가장 값진 여정이었다”

한국노총 대전광역시지역본부 황병근 제15대 의장이 오는 4월 30일 제135주년 노동절 기념 행사를 끝으로 임기를 마무리한다.황병근 의장은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내일 노동절 행사를 마지막으로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부족한 저에게 아낌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동지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그는 지난 3년을 “노동자의 권익을 지키기 위한 도전의 연속이었다”고 평가했다.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롭게”라는 신념 아래 협상과 투쟁을 병행해왔으며, “노동자의 삶이 우선”이라는 원칙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았다고 강조했다.황 의장은 "모든 결과가 완벽하진 않았지만 진정성을 다해 한 걸음씩 걸어왔다"며 "대전지역본부의 새로운 집행부를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

전국연합노련 대전충청지역본부 4월 대표자 월례회의 개최

전국연합노련 대전충청지역본부 4월 대표자 월례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회의에 앞서 대전노총 임원선거에 애써주신 위원장님들에 대한 감사와 최승훈위원장의 노고에 위로에 말씀을 전해 주셨습니다.안건으로는 4월30일 한국노총 대전본부의 제135주년 세계노동절 기념행사에 많이들 참석하셔서 수상하시는 분들 축하와 함께 기념품도 받아 가시길 바라며, 5월은 야외에서 월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장소는 동학사) 추후에 자세한 안내 공지해 드리겠습니다.멀리 청주에서 함께 해주신 김천수위원장님 및 오늘 회의에 참석해주신 위원장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아울러 오늘 산업시찰로 불참하신 유영우위원장님, 문부식위원장님 안전하게 좋은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라며 당사에 일정으로 못나오신 위원장님들도 늘 계신 곳에서 안전하게 근무하시고 ..

2025년 노사민정협의회 참석

일시 : 2025년 4월 23일(수) 14시장소 : 시청 대회의실(5층)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황병근 의장은 2025년 대전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에 참석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의 회의를 하였습니다. - 아 래 -* 공정한 노동시장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 2025년 노사민정 상생협력 지원사업 추진계획 보고* 대전형 노사상생모델 [좋은일터 조성사업] 성과 및 계획 보고* 지역 노동현안과제 토의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대전지역본부 제35년차 정기대의원대회 참석

일시 : 2025년 4월 18일(금) 오전 10시 30분장소 :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2층 대강당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황병근 의장은 대전지역버스노동조합 제35년차 정기대의원대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대의원대회를 축하해 주었습니다. 또한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상을 시상하였습니다.

한국노총 대전광역시지역본부 제16대 의장(대표자) 선출 임시대의원대회 개최

일시 : 2025년 4월 17일 09:30장소 :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2층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황병근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른 아침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2025년 임시대의원대회에 참석해 주신 대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하며, 후보자 네분 모두 그간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성숙한 선거운동을 펼쳐주셔서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이날 임시대의원대회(임원선거)를 진행하여 제16대 임원으로 의장 : 김용복, 사무처장 : 이명우 후보가 당선되었다.

한국노총 대전광역시지역본부 여성위원회 회의 참석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여성위원회 1차 회의가 대전지역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황병근 의장은 회의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12월6일 여성위원회가 전국시.도에서 선도적으로 발족되어 기대가 큰 만큼 우리지역본부여성위원회 위원장및 김민들레.홍영주(부위원장)님들과 산별에서 추대된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1차 회의에 참석하게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는 인사을 드리며. 앞으로 여성위원회 임현희 위원장의 열정에 감사함을 전하며, 다시한번 여성위원회들께서 대전지역 여성노동자 동지들의 권익 향상과 인권 증진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당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