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아가는 이야기/안전 이야기
2021년 정기 노.사협의회 개최
독사여^^
2021. 5. 8. 09:43
2021년 정기 노.사협의회 개최
2021. 5. 7(금) 16:30~18:30
지난 3월부터 일정 계획이 있었으나 노.사간 대.내외 일정과 코로나19 상황으로 다소 일정이 늦어진 2021년도 첫 노사협의회를 개최하고 교섭위원들과 함께하였다.
위원장은 인사말에 앞서 당사 임.직원들에 크나 큰 사랑으로 지난 4월 30일 제131주년 세계 노동절 행사에서 대통령 산업포장을 수상한것에 대해 감사에 인사를 전하였다.
이어 1년전 휴업시기와 현재 당사에 생산활동을 보면 격세지감을 느낄 정도로 호전되는 모습에 조금은 안도에 마음이 들지만...
아직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지 않은 시기인 만큼 각별히 유의해야 할것임을 전달하며...
금일 회의 안건에 대한 부분은 현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3가지 사항인 인원 충원문제와 환경및 하절기 대비와 사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에 대해 중점적 논의하고자 함을 전하며 회의를 시작하였다.
근참법 22조에 따라 회사에 전반적인 보고를 받고 간단한 질의 응답후 본 안건에 대한 협의가 진행되었다.
첫 안건으로 인원충원에 대한사항으로 전년도 동기대비 퇴사자에 대한 빠른 인원충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며 다음주 중으로 생산팀에서 적정인원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팀에서 채용계획을 제출할것을 요구하였다.
이어 두번째 안건인 대기환경 및 하절기 준비에 대한 사항 역시 시행이 늦어지는 부분에 대해 사원들의 건강권 확보가 무엇보다 시급하며, 생산성과 불량감소를 위한 설비 개선에 앞서 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을때 더 큰 효과를 낼 수있다는 부분을 회사에서는 간과해서는 안된다 지적 하고 빠른 개선을 요구하였다.
마지막으로 전년도 3개월간 휴업이후 신 제품 및 수출제품의 납품을 위해 지난 1년간 노력한 사원에 노고와 금년도에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사원들에게 배려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임.단협 협상 이전에 노.사간에 논의가 될 수 있도록 요구하였다.
끝으로 단체협약 제63조(유효)에 따라 현 단체협약 갱신까지 현 협약을 유효하는것으로 합의하고... 임.단협 진행 일정에 대해 발표하며 본 회의에 폐회를 선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