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대표자 월례회의 개최
월례회의 1
김종혁 대전광역시 동구청 환경 노동조합 전 위원장 공로패 전달
손화진 전국토건산업 노동조합 전 위원장 공로패 전달
월례회의 2
오창연 대전광역시 동구청 환경 노동조합 신임 위원장 인사
월례회의 3
산하조직 현황보고 1 - 전국토건산업 노동조합
산하조직 현황보고 2 - 대전도시공사 환경 노동조합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방침에 따라 3월 대표자 월례회의를 개최하지 못하였고, 아직도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지만 조심스럽게 회의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음을 전하며, 대표자분들의 가족과 산하조직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기를 그리고 특히 제조업계의 어려운 경제난을 지혜롭게 잘 극복해 나가기를 기원함으로 인사에 갈음하였다.
오늘은 특별히 3년 그리고 9년을 산하조직의 대표자로 수고하고 물러나는 대전광역시 동구청 환경 김종혁 위원장과 전국토건산업 손화진 위원장께 공로패를 전달하였다
두 분의 뒤를 이어 신임위원장으로 선출된 대전광역시 동구청 환경 오창연 위원장과 전국토건산업 박상현 위원장이 함께 회의에 참석하였다.
단위조직 현황보고 내용으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이 우리 주변 가까이에도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환경조직의 조합원들은 감염 위험에 노출 된 현장에서 다른 누구보다 마스크를 철저히 쓰고 일해야 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더위로 얼굴이 땀범벅이 되고, 호흡도 불편한 지경이지만 참아가며 책임을 다하고 있는 힘든 상황을 알게 되었고, 제조업계는 수출과 내수시장의 경기침체로 휴직을 결정하는 업체들이 늘어나는 등 어려운 경제 상황을 피부로 체감하는 현실을 이야기하며, 이전 월례회의보다 어두운 내용들에 마음이 많이 무겁기만 하였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조속한 시일 내 종식되기를 그리고, 백신과 치료제 개발 성공을 바랄 뿐이다.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안전공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