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사여^^ 2019. 8. 23. 18:00


중구청 소개


국민의례


개회사


산하조직 현황보고


안건 토의


의장 생일축하


문형범위원장 선물 전달


참석자 단체사진



엊그제 7월 월례회의를 한 듯 한데 벌써 8월 월례회의를 하게 되니 하루 하루의 일상이 얼마나 바쁘게 지났는지 다시 한 번 느껴본다.


오늘은 2019-7차 대표자 월례회의를 순회 월례회의로 대전광역시 중구청 환경 노동조합을 방문하여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특별히 대표자들께 사전에 미리 공지하여 참석이 가능한 간부들도 동석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는 대표자들이 각 조직의 현안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 현장을 보고 단조에서 더 적극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과, 더불어 더운 여름 고생한 간부들에게 몸보신 할 수 있는 식사 자리도 마련하기 위함이었는데, 많은 조직에서 간부들이 함께 하여 상급단체로서 또 하나의 새로운 역할을 담당할 수 있던 좋은 기회였다.


개회사를 통하여 월례회의 장소를 제공하여 주신 중구청 관계자 및 문형범 위원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오늘이 24절기 중 14번째 절기인 처서로서 여름이 지나 더위도 가시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게 되니, 이젠 제법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을 느낄 수 있어서 여름 내내 현업에서 몸사리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건강하게 이자리에 함께 한 모두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며, 춘분 즈음하여 개최한 3월 월례회의에서 언급한 "춘투"를  되새기며 임단협의 과정중에 있거나 시작을 앞둔 조직의 건승을 바라며 개회사를 대신하였다.


단위조직 현황보고를 통하여 각 산하조직의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다른 조직의 사례를 통하여 문제 해결의 대안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지난 월례회의에서 신규 조직으로 가입인사를 했던 전국전기산업노동조합이 8월 29일(목)에 발대식 초청장을 배포하고

의장은 새로 시작하는 신규조직의 뜻 깊은 행사에 지역본부 산하조직 대표자들이 함께 참석하여 축하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안건으로는 강제징용 노동자상 건립과 관련하여  기부에 동참하고 8월 13일 노동자상 제막식에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대표자 및 간부 26명의 적극적인 참석에 대하여 고마움을 전하고, 시.도지역 의장단 협의회 개최 및 연맹 중앙위원회 개최 예정 건의 일정을 공유하며, 우리 전국연합노련의 역할과 중요한 정책의 결정에 앞서 모두가 관심을 갖아야 할 시기이며, 사회적, 국가적으로 변화의 속도에 맞추어 우리 노동운동의 방향과 속도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지역본부의 행사와 관련하여 10월중 2019년도 하계야유회 행사에 대한 논의 후 폐회를 선언하였다.


회의를 마친 후 갑작스레 손화진위원장의 생일 축하와 더불어 문형범 위원장이 미리 준비한 케잌이 등장하며 자리에 함께 한 모두가 생일축하 노래로 축하 해 주었다. 마음으로 축하 해 주는 우리 지역본부 모든 대표자들과 간부들에게 이렇게 글로나마 진심어린 고마움을 전해본다.


단체사진을 찍으며 작은 움직임, 말 한마디에도 서로가 웃으며 함께 한 오늘..

그리고, 신선한 해물이 가득한 해물탕으로 건강한 식탁공동체를 함께 이룬 오늘...

함께이니 우리가 행복 할 수 있고, 함께여서 서로가 서로를 격려해 주고, 힘이 되어 줄 수 있음이 참 감사한 하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