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살려주는 '미네랄'
900여 가지 질병의 원인 체내 독소 배출하는 미네랄 세계인구의 3분의 1이 미네랄 결핍에 시달리고 있다. 인체 구성 성분의 핵심 미네랄 우리몸의 3.5% 정도 해당되는 것이 미네랄이다 뼈 치아 등 다양한 인체를 구성하는 것이 미네랄이다 미네랄을 잘 섭취하면 독소를 충분히 배출할수 있다.
에너지를 내는 영양소는 과잉되지만 토양이 오염되면서 식품의 미네랄 함량이 줄어들었다.
아프리카의 셀레늄이 부족한 토양은 매해 어린이의 사망률을 높이고 있다고 한다.
미네랄은 무기질이라고 부른다 지구상에는 100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인체에는 20여가지 필요하다 몸속에 영양소가 잘 흡수되도록 해준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독소가 대체하게 된다. 결국 뼈와 살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의미와 같다.
< 미네랄 부족 테스트 >
1. 쉽게 피로를 느낀다
2. 자꾸 갈증을 느끼고 물을 많이 마신다
3. 식사조절 운동을 해도 체중이 는다
4. 변비나 설사를 자주 반복한다
5. 부쩍 피부가 거칠고 건조하다
6. 의욕이 없어지고 짜증이 잘 난다
7. 피부트러블이 자주 생긴다
8. 술을 마시면 평소보다 잘 취한다
9. 손 발이 차고 몸이 차다
10. 아침에 눈을 뜨면 개운하지 않다
3가지 이상 해당되면 미네랄 부족이다
비타민은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미네랄은 뼈와 치아 등을 구성하고 신체대사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인이다 미네랄이 있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동안 되려면 미네랄 물을 마셔라 미네랄물을 하루에 3리터 정도 마셨을때 도움이 된다고 하는 실험이 있었다.
물 검사 결과
끓인물 : 미네랄 있음
수소수 : 미네랄 있음
생수 : 미네랄있음
★정수기물 : 미네랄 없음
정수기 물에는 미네랄이 없다 정수하는 필터 방식에 따라 다르다.
역삼투압 방식은 미네랄이 없다.
중공사막방식 나노방식에는 미네랄을 살려주지만
중금속을 완벽하게 거르지 못한다.
생수에는 라벨이 붙어있는데 혼합 음료 라고 붙어있는 것이 있고 먹는 샘물이라고 붙어있는 것이다. 혼합음료는 완전히 미네랄을 제거하고 다시 여러가지 미네랄을 다시 넣은 것이다 그래서 먹는 샘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독소는 몸에 이롭지 않은 모든것을 의미한다.
물이 음식 공기에도 독소가 들어있다 몸속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 것이 미네랄이다 중금속이 많이 쌓이면 질병으로 이어진다.
우리가 먹는 음식 속에 중금속이 들어 있다 피부를 통해서도 중금속이 들어온다 스트레스를 안받는다면 중금속으로부터 자유로워질수 있다.
땀 대변 소변으로 중금속으로 배출되는 중금속이 많아진다.
공기중에도 중금속이 들어있다 생활용품에도 중금속이 들어 있을수 있다 슬리퍼에는 카드늄이 들어있다 지갑에는 크롬이 들었다 골프가방 납 이 들어있다 소파납과 크롭이 들어있다 프라이팬에는 크롬 납 등이 들어있다 코팅이 벗겨진 팬은 버리는 것이 좋다 코팅이 벗겨지지 않은 프라이팬은 안전하다.
미네랄이 채워진 몸에는 중금속이 축적되기가 어렵지만 그렇지 않은 몸은 중금속이 축적되기 쉽다.
한국인에게 필요한 미네랄
1. 심장질환 예방하는 미네랄 : 마그네슘
마그네슘 혈중 수치가 낮으면 심장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바나나 표고버섯 근대 채소의 초록색 잎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다.
2.천연 미네랄 : 아연
아연이 부족하면 카드늄이 축적되기 쉽가 생굴 단호박 콩 소고기 계란 노른자 (아연과 황을 동시에 섭취 할수 있게 해준다)에 많이 들어있다.
3. 암세포 잡아먹는 미네랄 : 셀레늄
활성산소 억제 항산화역할도 하고 암세포를 자살에 이르게 한다 대부분 모든 암에 효과가 있다 브로콜리 아몬드 마늘 해바라기씨 에 많이 들어있다 셀레늄은 과량 섭취하면 손발톱 깨짐 탈모 등이 생길수 있으니 적당량 먹어야 한다.
4. 골다공증 막아주는 미네랄 : 칼슘
한국인의 칼슘섭취량이 부족하다고 한다. 콜레스트롤조절및 심혈관질환을 줄여준다 폐경기 이후 여성은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질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칼슘이 부족하면 납이 잘 축적된다. 납이 뼈에 많으면 근골격계에 문제가 생기기 쉽다. 멸치 깻잎 우유 케일 등에 많이 들어있다